본문 바로가기

생활 제품 구매 리뷰

[자취생 요리] 비비고 썰은 배추김치로 김치볶음밥 만들기 & 편의점 김치로 김치볶음밥 만드는 법

반응형

편의점 김치로 만드는 가성비 김치볶음밥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한 김치볶음밥 요리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남녀노소 모든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김치볶음밥!

만드는 방법이 어렵지 않아서 많은 분들이 직접 요리해서 만들어 드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자취를 해서 금전적으로 절약해야하거나, 마트 문이 닫아서 밤늦게 김치볶음밥을 먹고 싶어도 먹지 못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편의점 김치로도 만들 수 있는 초간단 가성비 김치볶음밥을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준비해봤습니다.

저는 오늘 비비고 썰은 배추김치를 통해서 김치볶음밥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비비고 썰은 배추김치를 선택한 이유?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김치 종류는 매우 다양한데요.

제가 비비고 썰은 배추김치를 선택한 이유는

1. 다른 배추김치와 비교했을 때 아삭아삭하고 적당한 맵기로 무난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2. 썰은 배추김치여서 제가 자를 필요 없이 바로 조리가 가능했습니다.

3. 국산 배추를 사용하여 만들었습니다.

4.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어서 접근성이 좋았습니다.

김치볶음밥 만드는 재료

먼저 김치볶음밥의 주 재료인 비비고 썰은 배추김치입니다.

1인분 기준으로 200g 제품이 가장 양이 적절했던 것 같습니다.

일회용 즉석밥(오뚜기밥), 참기름, 설탕, 진간장, 식용유가 있습니다.

기호에 따라 고춧가루, 파, 계란, 햄, 깨 등을 추가로 넣어주시면 더욱 맛있게 김치볶음밥을 드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저는 오늘 초간단 레시피로 진행하기 때문에 기본재료들로만 만들어보겠습니다.

김치볶음밥 만드는 방법

그럼 가장 중요한 김치볶음밥을 만드는 방법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1.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비비고 썰은 배추김치를 넣는다.

2. 간장 반 큰 술, 참기름 반큰술, 설탕 반 큰 술을 넣는다.

3. 중간 불에서 김치가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볶아준다.

4. 전자레인지에 돌리지 않은 즉석 밥을 넣어준다.

5. 밥을 부셔서 양념이 골고루 섞일 수 있도록 뒤적거린다.

6. 밥이 골고루 섞이면 초간단 김치볶음밥 완성!

 

글로만 보시면 이해가 안 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직접 만들면서 사진 상으로도 만드는 방법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먼저 팬에 식용유를 둘러 줍니다.

비비고 썰은 배추김치를 프라이팬에 올려주시면 되는데요.

안에 방부제가 들어있었습니다.

방부제가 떨어지지 않도록 고정은 되어있지만 조심해서 넣어주세요.

이제 간장 반 큰 술, 참기름 반큰술, 설탕 반 큰 술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고춧가루를 추가로 넣었습니다.

그리고 김치가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볶아주시면 됩니다.

이제 즉석 밥을 넣어주실 차례인데요.

즉석 밥 같은 경우에는 전자레인지에 돌리지 않고 그대로 조리를 해주셔야 조금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저도 원래 전자레인지에 돌리고 조리를 했었는데요.

백종원 선생님의 유튜브를 보고 저 방법을 활용해보니 훨씬 맛이 좋아졌습니다.

프라이팬 위에 올려진 밥을 부셔서 양념이 골고루 섞이도록 해주었습니다.

저는 계란 프라이와 같이 먹기 위해 한쪽에 계란을 넣어서 요리를 했습니다.

참고로 저처럼 프라이팬 하나에 계란과 김치볶음밥을 하시는 분들은 적당히 노릇노릇해졌을 때 계란 프라이를 해야 김치볶음밥과 계란후라이 완성 시간이 비슷해집니다.

(저는 촬영을 하다가 이 부분을 놓쳐서 김치볶음밥이 먼저 완성되어버렸네요)

초간단 김치볶음밥 완성~!

 

오늘은 맛과 가격을 모두 잡은 초간단 가성비 김치볶음밥 만드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드렸습니다.

편의점에서 구할 수 있는 김치여서 간단하고 맛있게 김치볶음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었던 것 같네요.

요리하기 귀찮을 때 간단하고 가성비 좋게 만들 수 있는 김치볶음밥!

비비고 썰은 배추김치로 만든 김치볶음밥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