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제품 구매 리뷰

[체온계 추천] 써모체커 DT-060 비접촉식 체온계 구매로 코로나 예방!

반응형

써모 체커 DT-060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접촉식 다기능 체온계 써모 체커 DT-060 제품에 대한 구매 리뷰를 남겨드리겠습니다.

최근 수도권의 경우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완화되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하루에 코로나 감염자가 평균 400명이 발생할 만큼 상황은 심각한 것 같습니다.

마스크를 사용하더라도 주변에서 코로나가 발생하지는 않을지 불안한 마음을 가지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코로나의 증상으로는 호흡곤란이나 기침, 발열 증상 등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요즘은 잠깐의 미열이나 기침 증상만 생겨도 코로나 증상으로 의심되고 걱정이 되는데요.

저 또한 마스크를 잘 착용하고 다니지만 가끔 열이 날 때 불안한 마음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집안에서도 간단하게 체온을 측정할 수 있는 체온계를 구매했습니다.

바로 써모체커(Thermo Checker) DT-060 제품입니다.

써모체커 제품이 다른 제품과 다른 점?

아무래도 체온계는 온도를 확실하게 측정해야 하는 만큼 가격이 비싼 편인데요.

비접촉식 방식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별도의 필터 교체나 추가 비용이 필요 없는 점이 장점인 제품입니다.

자동 절전이 되는 경제성과 한 손으로 측정할 수 있는 편리성을 고려하여 써모체커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제품 소개

제품의 구성품입니다.

사용설명서와 휴대할 수 있는 케이스, 적외선 체온계로 구성되어 있네요.

요즘은 많은 분들이 자가 체온 체크를 하고 있는데요.

케이스가 있어서 외출 시에도 휴대하기 편리할 것 같습니다.

사용설명서에는 사용방법이나 주의사항이 적혀있습니다.

사용 전에 숙지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적외선 체온계는 측정 버튼과 메모리/모드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사용하기 간단했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후면에는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리튬전지(CR2032)로 교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 사용후기

체온계를 실제로 사용해봤습니다.

ON 버튼을 누르면 사람 모양의 그림이 나오는데요.

그 후에 측정하고자 하는 부위에 다시 한번 ON 버튼을 누른 후 2~3초 정도 기다리면 측정이 완료됩니다.

저는 이마 부위에 측정을 진행했습니다.

마찬가지로 2~3초 정도 후에 저의 체온이 체온계를 통해서 출력이 되었는데요.

36.7도로 정상 체온이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측정된 체온은 MEM 버튼을 눌러서 재확인이 가능하고 총 10회까지 저장된다고 합니다.

 

만족도: ★★★★★

먼저 사용방법이 간단하고 측정이 빨리 된다는 점이 제품의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국산 생산 제품으로 여러 번 체온을 측정해본 결과,

오차가 없다는 점에서 제품의 신뢰성이 보장되었던 것 같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었지만 건강을 고려했을 때 구매할 가치가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이제는 가정에는 없어서는 안 되는 코로나 예방 필수품이 된 체온계인데요.

앞으로도 코로나가 종식되기까지 자주 사용할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제품 비접촉식 다기능 체온계 써모체커 구매 추천드립니다.

 

올바르게 체온을 측정하는 방법 ?

많은 분들이 다양한 신체부위로 체온을 측정하고 계시는데요.

올바르게 체온을 측정하는 방법을 알고 계신다면 확실한 체온을 알 수 있겠죠?

체온을 측정하기 위에서는 이마 혹은 귀 뒤쪽을 측정하는 것이 가장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체온 측정 후 38도 이상의 고열 증상이 있다면 정확한 증상 검사를 권장드립니다.

반응형